메뉴 건너뛰기

2개월 수강 후 400점대의 성적을 600점대 중반~700점대 초반까지 올린 성인 중급반의 커리큘럼입니다.

 

같은 대학교를 다니던 두 분이 수강하셨는데요, 친구가 함께 공부하면 성적도 함께 올라간다는 것을 잘 보여주셨네요.

 

 

 

1. 중급반의 경우,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역시 단어입니다.

- 원래 매 시간마다 단어시험을 보기는 하지만, 이 반은 그 집중도를 조금 높였습니다.

일상 생활의 상식과 결부된 단어들을, 어원과 활용도 위주로 집중 학습했습니다.

 

2. 문법은 처음부터 다시 차근차근히 수업할 필요가 있었습니다.

- 그래서 2개월 코스 중 5주 가까이를 문법 강의에 집중했습니다.

파트5&6에서의 시간을 아끼기 위함이기도 하지만, 파트7의 해석을 좀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기도 했습니다.

 

3. 리스닝에서 점수를 확보해놓기 위해, 리스닝 분량을 조금 늘렸습니다.

- 다행히도 성실하게 잘 따라와 주셔서, 어느 정도의 리스닝 성적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4. 파트 7은... 빨리 풀 수 있는 문제를 찾아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.

- 모든 문제를 다 맞출 필요는 없기에, 지문을 한 번 슬쩍 보는 것만으로도 시간을 써서 풀지 포기할지를 결정하는 능력이 필요했습니다.

맞출 수 있는 문제들을 확실하게 맞추어서, 시간을 확보해야 했거든요. 토익은 언제나 시간 싸움입니다.

 

 

하지만 이 방법은 800점 이상의 고득점을 노리는 분들에게는 그리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.

금년에 새로 바뀐 토익 시험은, 꼼수를 부려서는 절대 고득점을 노릴 수 없거든요.

전반적인 영어실력 자체를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